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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적별 두뇌훈련

"창의융합형 인재"에 필요한 두뇌 만들기

교육부가 발표한 "2015년 개정 교육과정"안이 내년 2017년 부터 순차 적용됩니다.

개정되는 교과별 주요사항에 필요한 두뇌기능 및 훈련을 정리하였습니다


2017년 - 초등 1,2학년, 수능개정안 발표(2020년 시행)

2018년 - 초등 3~4학년, 중 1학년, 고 1학년

2019년 - 초등 5~6학년, 중 2학년, 고 2학년

2020년 - 중 3학년, 고 3학년


개정 시행되는 교육과정은 "창의융합형 인재" 양성을 목표로 

- 학생들에게 중점적으로 길러주고자 하는 핵심역량을 설정하고,

- 통합사회·통합과학 등 문·이과 공통 과목 신설(문이과 통합)

- 연극·소프트웨어 교육 등 인문·사회·과학기술에 대한 기초 소양 교육을 강화하며,

- 교과별 핵심 개념과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내용을 적정화하고, 

- 교실수업을 학생활동중심으로 교수·학습 및 평가 방법을 제시한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
창의융합형 인재란 인문학적 상상력,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고 바른 인성을 겸비하여, 

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 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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